[Python]파이썬 3.6 64bit 버전 설치하기.

2018. 6. 17. 12:55Programming/Python


안녕하세요! Nitro입니다.

오늘은 파이썬 64비트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격적으로 파이썬 강좌를 하기전, 파이썬을 설치하는것 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다운로드 하기

많은분들이 그냥 다운받으면 되겠지 하면서 설치를 해버립니다.

하지만, 파이썬 installer는 별도로 64bit 버전을 설치해주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는 32bit으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잘보고 해야하는 이유는 그것뿐만이 아니기도 합니다만 아무튼 별도로 다운받아줘야한다는것...


https://www.python.org/

일단 위에 사이트에 접속해줍시다.

위 사이트는 파이썬 공식 사이트이니 걱정하지 말고 들어가줍시다.


고럼 위와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Downloads에 마우스를 올려, Windows를 클릭해줍시다.


그럼 또다시 이러한창으로 넘어오게되는데, 저희는 64Bit버전을 설치할것이기에 아레로 스크롤을 내려줍시다.


내리다보면, 위와같은 Python 3.6.5 - 2018-03-28 이라고 써져있는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맨 위에 있는게 최신버전이고, 최신버전이 좋은거 아냐? 하시는분들도 있을수 있지만...

최신버전은 버그가 있거나, 다른 모듈들이 지원을 안할수도 있으니 안정적인 버전인 3.6.5버전을 다운받아줍시다.

그리고 다른거 뒤에 붙은 rc1은 unstable버전을 뜻하는 것 이니 피해줍시다.


그러면, Download Windows x86-64 executable installer 을 눌러서 받아줍시다.


2.설치하기

설치도 그냥 씡난다! 하면서 아무 생각없이 설치하다가는 큰일납니다.

일단 다운로드한걸 실행시켜줍시다.


그럼 위와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Add Python 3.6 to PATH꼭! 꼭! 꼭! 채크해주고 Install Now를 눌러줍시다.

설마 별표 2개까지 박아뒀는데 이걸 안보고 지나간사람들은...


그러면 이렇게 설치가 진행이 되고,


기다리면 끝입니다!



3.확인하기

이제 CMD를 켜서 python을 입력했을때 위와같이 나타나면 64Bit 버전 설치가 완료된것입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저번에 보여드렸던 텐셔플로우의 물체감지하는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시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