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C# 에서 다차원 배열 선언하기
2018. 8. 27. 09:34ㆍProgramming/Unity
Unity로 개발을 하다 보면, 다차원 배열을 사용해야할 때가 있다.
Unity는 C# 언어로 스크립트를 짜기 때문에 그냥 일반적인 다차원 배열마냥 [, ] 하면 되지만, Inspector 창에서의 다차원 배열을 띄우기 위해서는 위같은 쉼표를 늘리는 방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사진으로 설명하자면,
이것이 일반적으로 Inspector 창에서 표현 가능한 1차원 배열이다.
위같은 배열로 변수를 선언할 경우,
위와같이 Inspector 창에서 1차원 배열 선언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레 사진처럼 다차원 배열이 필요할때가 된다면,
쉼표를 늘리는것이 아닌 또 다른 선언이 필요하다.
MonoBehaviour 가 아닌 클레스에 Inspector 를 나타네면 된다.
즉 다른 스크립트 에서 GameObject를 선언하고, 메인 스크립트에서 미리 선언해둔 함수를 불러오는것이다.
소스코드는 아래와 같다.
[System.Serializable] //Displaying non-MonoBehaviour classes in the Inspector. public class MapArray { public GameObject[] Map; } public class Run_World : MonoBehaviour { static public float Speed = 4; public GameObject[] StartPrefabs; public MapArray[] JunglePrefabs; //0 = Start, 5~10 = End
이런식으로 다른 클래스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의 1차열 변수를 선언하고 매인 클래스에서 불러오면
이렇게 다차원 배열의 Inspector 창을 사용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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