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Live, 코로나라이브] 코로나 바이러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세요!

2020. 4. 14. 01:29알림

안녕하세요! Nitro입니다.

오늘의 글은 지난 몇 달 동안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혹은 COVID-19 관련 포스팅입니다.

시작하기 전 여러분 모두 다른 모두를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 후 손 씻기 등 바이러스 전염을 막기 위해 힘써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저는 지난 몇일간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통계나 도표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개발 중이었습니다. (저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인해 학교 스케줄이 엉망이 되어 시간이 많았던지라... ㅎㅎ)

아무튼 아직 관련 웹사이트가 완벽하게 완성된것도 아니고 꾸준히 업데이트 중이지만, 이쯔음 되면 온라인에 공개해도 될 것 같아서 들고 왔습니다.

CoronaLive, 코로나 라이브라고 불리는 웹사이트입니다.

https://nitro1231.github.io/CoronaLive/

 

CoronaLive - A Real-Time dashboard of COVID-19

CoronaLive shares the data about COVID-19 in real-time.

nitro1231.github.io

 

코로나 라이브는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코로나 관련 각종 정보들

총 확진자 / 사망자 / 완치자 / 회복 중인 사람 수

사망률 / 완치율

실시간 지도

각종 그래프들 (top 10, 확진자 그래프, 로그 그래프 등등..)

 

예측

예측

예측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메르스가 퍼질 때 어느 논문에서 모델로 사용한 로지스틱 모델을 재구성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함수는 이 블로그에서 참고하였으며, 나중에 시간이 되면 다른 포스팅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통계 부분에 해당되는 데이터들은 제가 만들어 놓은 깃허브 데이터 리포지토리를 통하여 업데이트되며, 해당 데이터들은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데이터 리포지토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제가 만든 데이터 리포지토리는 존홉의 데이터를 재구성하고, 그래프를 만들고, 지도를 만들고, 예측하고, 다시 csv파일 재구성하는 작업을 합니다.

모든 데이터는 하루 3번 깃허브 액션과 파이썬 스크립트를 통하여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저의 리포지토리에서 데이터를 API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외에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봇, 마스크 쉴드 3D 모델 등 여러 가지 코로나 사태를 지원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시 불편하신 부분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모두 안전하게 지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알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2019.01.01
큐브봇 공지  (0) 2018.03.31
Nitro Studio 공식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0) 2018.03.19
프사 관련 공지입니다.  (1) 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