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현황을 디스코드에서 손쉽게! 디스코드 코로나 봇, COVID-19

2020. 4. 26. 22:21프로그램 배포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현황을 디스코드에서 빠르고 쉽게 확인해 보세요!

 

초대 링크:

https://discordapp.com/api/oauth2/authorize?client_id=696303296331251732&permissions=1342696528&scope=bot

 

Discord - A New Way to Chat with Friends & Communities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communicate over voice, video, and text.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app.com

 

COVID-19 BOT

COVID-19은 수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통화 플랫폼인 디스코드 에서 유저분들이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정보봇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관련된 정보를 손쉬운 조작으로 접해보세요!


다양한 기능

COVID-19 봇은 위와 같이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covid

covid 명령어는 위처럼 기본적인 전 세계의 코로나 현황을 제공해드립니다. 전 세계의 확진자, 사망자, 회복자, 투병 중인 사람들의 숫자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률완치율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메시지 아래의 이모티콘으로 반응하여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시각 자료 또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형 그래프]

[로지스틱 그래프]

전 세계의 확진자, 사망자, 환치자의 수를 한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10

top10 명령어를 통하여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은 10개국의 확진자, 완치자, 사망자의 시각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ediction

prediction 명령어는 현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코로나바이러스의 예측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바러스의 총확진자 수의 예측과, 다음날의 확진자 예측과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되는 날짜의 예측과 남은 날짜의 수와 예측된 숫자들을 시각화한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해당 예측 그래프는 메르스 때 사용되었던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이곳의 모델식을 변형한 것임을 알려드리며, 저는 이 분야에 관련하여 어떠한 전문 지식 혹은 전문 자격증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전 세계적인 확진자 수가 상황에 따라 급격하게 변하며, 그 수가 적지 않기 때문에 엄청난 차이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coronavirus

coronavirus 명령어는 위와 보시는 것과 같이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각종 정보와 참고 링크를 제공합니다.


서버 & DM 관련 기능들

COVID-19은 서버와 DM 환경에서의 편의 기능들 또한 제공합니다.

setprefix 의 명령어로 해당 서버에서의 접두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접두사란?

이렇게 명령어 앞에 붙는 특별 구호입니다. 기본값은 > 입니다.

만약 접두사를 잘못 설정해서 봇이 더이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봇을 서버에서 추방하신 후, 다시 초대해 주세요!

만약 DM에서 접두사를 잘못 설정해서 봇이 더이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현제로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곧 업데이트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setlanguage 명령어는 언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영어만 지원하며, 곧 한국어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변수로 en 혹은 kr를 입력하여 언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kr로 설정해 뒀을 경우, 나중에 한국어가 지원되면 자동으로 언어가 변경됩니다.

setnotification 명령어는 알림 수신 관련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수로 True 혹은 False값을 받으며, 나중에 정보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림을 발송할때 수신할지 아닐지를 지정하는 명령어 입니다.


shortcut

shortcut 명령어는 명령어를 타입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간단하게 >sc 명령어를 통하여 위 명령어를 실행시키신 후, 원하시는 명령어를 아래의 이모지를 통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초대하기

https://discordapp.com/api/oauth2/authorize?client_id=696303296331251732&permissions=1342696528&scope=bot

 

Discord - A New Way to Chat with Friends & Communities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communicate over voice, video, and text.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app.com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출처

COVID-19봇은 제가 만든 깃허브 데이터 레포지토리에서 정보를 받아오며, 해당 레포지토리는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교의 정보에 기반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COVID-19 개인 깃허브 데이터 레포지토리:

https://github.com/Nitro1231/COVID-19-Actions

 

Nitro1231/COVID-19-Actions

COVID-19 Data Reorganization using Github Actions. Contribute to Nitro1231/COVID-19-Action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Novel Coronavirus COVID-19 (2019-nCoV) Data Repository by Johns Hopkins CSSE:

https://github.com/CSSEGISandData/COVID-19

 

CSSEGISandData/COVID-19

Novel Coronavirus (COVID-19) Cases, provided by JHU CSSE - CSSEGISandData/COVID-19

github.com

모든 정보는 하루 3번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존스홉킨스 데이터가 하루 3번 정도 업데이트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정보 보관 관련

COVID-19 봇은 아레와 같은 정보를 저장합니다:

1) 서버 & DM 고유 식별 번호 (ID Number)

2) admin 명령어 관련 서버 & DM 설정 정보

위의 2개의 정보는 이런식으로 저장됩니다.

서버칸에 저장되는 정보는 COVID-19 봇이 서버에서 Kick 당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사용자 명령어 이용 정보

접두사로 시작하는 대화 정보를 보관합니다. 해당 정보는 오류 수정과 문제점 파악을 위하여 수집하며, 접두사로 시작하지 않는 모든 사적인 대화 내용은 기록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명령어 정보는 매주 초기화됩니다.

기타 정보

이모지를 통한 모든 반응은 서버 자원 확보를 위하여 시간제한이 걸려있습니다. 현재 시간제한은 30초입니다. 서버에서 이용하실 경우, 제한시간이 초과되면 이모지가 사라지며, 명령어를 다시 실행하셔야 합니다. DM에서는 이모지가 삭제되지 않지만, 30초가 지나면 이모지에 반응하셔도 봇은 응답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서버 채팅 도배 방지를 위하여 시간초 동안의 명령어 사용 횟수가 제한되어있습니다. 현재는 10초 동안 3개 초과의 명령어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값은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help 명령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봇을 사용하시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불편한 점 혹은 지속적인 오류를 경험하고 계신 분은 개발자의 디스코드 서버 혹은 이 포스트 댓글에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https://discord.gg/HjSyQck

 

Join the Nitro Studio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Nitro Studio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58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app.com

아직 추가하지 못한 기능들과 부족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앞으로 계속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내의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많이 진정되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더욱 조심해야 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부디 개인위생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