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자동 낚시 MineFishV2 (1.16.3 포함 대부분 버전 (1.14 버전 이상) 사용 가능)

2020. 7. 25. 00:59프로그램 배포

안녕하세요 여러분 Nitro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직접 만든 마인크래프트 낚시 메크로인 MineFishV2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최신버전인 1.16.3버전을 포함한 대부분의 마인크래프트 버전 (1.14버전 이상)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에 마인크래프트가 1.16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지옥의 모습이 많이 변하게 되면서 새로운 재미가 솔솔 해졌는데요, 그와 함께 일부 유저들을 좌절시킨 패치 또한 있었습니다.

 

바로 낚시 시스템의 개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의 새로운 낚시 시스템인 '열린 공간'은 아마도 한 칸짜리 낚시 메크로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생각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로 인하여 이제 더이상 한 칸짜리 물에서는 보물을 낚을 수 없게 되었으며, 마법 부여 책을 비롯한 보물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낚시 바늘이 최종적으로 잠긴 위치 기준으로 가로 세로 5칸, 아래로 한칸, 바늘 위로 2칸 이 의 빈 공간이 확보되어야만 하며, 거품 또한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 의하여 더 이상 1칸 블럭짜리 자동 낚시 메크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MineFishV2입니다.

구성

MineFishV2라고 되어있는데, V1은 한 칸 블럭짜리용도로 만든 프로그램이라 더 이상 의미가 없어졌기에 따로 동영상을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일단 다운받으신 폴더를 열어보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MineFishV2 Setting 프로그램과, Core 폴더가 있습니다. 주된 작업은 Setting 프로그램에서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Core폴더에 들어가 보시면, 여러 가지 파일과 폴더가 존재합니다. img 폴더에는 곧이어 설명드릴 자막 파일이 위치하게 될 것입니다.

자막 캡처하기


일단 자막 파일 확보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마인크래프트의 자막 기능을 사용하여, '낚시 찌가 첨벙거림'이라는 문구를 감지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대신해 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렇기에 비교 대상인 자막 파일이 필요한데, 제가 폴더 안에 넣어둔 자막 파일은 1920*1080 해상도 모니터에서 전체 화면을 사용하였을 때의 파일과 기본 창모드 파일입니다. 웬만하면 알아서 잘 인식해 주지만, 간혹 인식이 안된다면, 직접 해상도에 맞는 사진을 찍어주셔야 합니다.

 

찍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윈도우 쉬프트 R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사용할 수 있는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 보는 것과 같이 물고기가 찌를 무는 순간 윈도우 쉬프트 S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러한 검은색 오버레이가 뜨며 마우스가 십자가 모양으로 변경되는데요, 해당 '낚시 찌가 첨벙거림' 문구를 드래그하여 복사해 줍니다.

 

옆에 클립보드로 복사되었다는 문구를 클릭한 후, 컨트롤 S를 눌러 저장합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지만, 오류 방지를 위하여 띄어쓰기 없는 영문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Core 안의 img 파일에 저장해 주면 끝입니다.

 

실행

 

이제 매인 프로그램인 MineFish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MineFishV2 Setting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게 될 텐데, 우리는 크게 4가지 요소만 손봐주면 됩니다.

 

일단 image입니다.

아까 저장한 core안의 img폴더 안의 파일들입니다. 해상도에 맞게 저장한 이미지 명을 선택해 줍니다.

 

다음은 쉽습니다! 마인크래프트가 실행된 상태로 Auto Detect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프리뷰가 나오게 됩니다.

MineFish는 감지 성능과 컴퓨터 리소스 사용량을 줄이기 위하여 화면의 일부분만 캡처하는데,
그 부분의 프리뷰 화면입니다. 확인하신 후 닫아주시면 됩니다.

 

그 후 Save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저장이 잘 되었다고 알림이 뜹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Start 버튼을 눌러주면, 아까 그 창이 사라지고, 위와 같은 콘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초기 로딩이 조금 오래걸리지만, 이 친구가 매인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문구가 뜨면 준비가 완료된 것이니, 마인크래프트로 돌아가 낚시 찌를 던져봅시다.

 

잘 작동하는 듯합니다!

낚시터

이제는 간단하게 바뀐 낚시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 가로 세로 5칸, 아래 한 칸, 위로 두 칸의 기준을 만족하는 낚시터를 만들면 됩니다.

 

이제 울타리에다가 마우스 맞춰두고, 우클릭 한 번만 눌러놓으면 끝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낚시를 하게 됩니다.

문제 보고

프로그래밍을 배워나가는 학생으로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Debug Mode

MineFish 프로그램에서 Start를 눌렀을 때, 검은 창이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질 경우:

MineFishV2/Core 안에 들어가시면 이런 파일들이 있습니다.

DebugTool - Core.bat 파일을 실행시켜보세요.

그럼 이런 식으로 창이 바로 꺼지지 않고 이런 창이 유지될 것입니다.

오류 보고는 위의 내용을 복사해서 이 개시글의 댓으로 문의하시거나, 스크린샷을 찍어서 이메일로 보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admin@nitrostudio.dev 혹은 nitro0@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답변은 nitro0@naver.com으로 갑니다.)

문의하시기 전, 꼭 하단의 경우들을 확인해 주세요!

 

오류가 없지만 작동하지 않을 경우

1) 이 프로그램은 마인크래프트 자막을 감지합니다. 자막 옵션을 켜주셔야 합니다.

2) 마인크래프트의 위치가 변경되면 안 됩니다. 창 위치가 변경될 경우, 검은색 창을 닫아주시고, 다시 Auto Detect - Save - Start 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3) 창의 크기가 변경되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자막 파일을 캡처하셔서 img 폴더 안에 저장해 주시고, Auto Detect - Save - Start 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흔한 오류들

configparser.NoSectionError: No section: 'MineFishV2 Setting'

위 오류는 설정 파일이 없을 때 나타납니다.

MineFish에서 Auto Detect 버튼을 누르시고, Save를 누르신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215:Assertion failed)

위와 같은 오류가 날 경우, 자막 파일 크기가 감지된 영역보다 클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Save 버튼을 누르기 전에 올바른 image 파일을 선택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지속되면, 자막 파일을 다시 한번 캡처해보세요.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관련 오류가 난다면 자막파일이 재대로 인식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해당오류가 나타단다면, 사용법을 다시한번 읽고 꼭 순서대로 자막파일을 등록후, 게임 창 크기 변경없이 게임을 실행시켜보세요.

 

혹시 감지는 되지만 클릭이 안될경우!

Core 폴더안 Core.exe의 속성창에 들어가셔서 이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채크해주세요!

(unknowofverify님 감사드립니다.)

다운로드 (Windows)

현재로써는 윈도우 버전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파이썬을 사용하실 줄 아시는 분이라면 소스코드를 확인해보신 후, 직접 빌드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함으로써 위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였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명시되어있는 설명들을 무시하고 "무조건 안됩니다" 혹은 위에 설명되어있는 오류를 보고할 시 차단 혹은 답변을 무시당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https://github.com/Nitro1231/MineFish-V2/releases/tag/2.0.0

 

Release MineFish - V2.0.0 · Nitro1231/MineFish-V2

Auto fishing macro for the new Minecraft fishing system (Minecraft 1.16+). Check more detail here: https://nitr0.tistory.com/320.

github.com

위 링크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MineFishV2.zip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픈소스

마지막으로 오픈소스의 정신에 따라, 해당 소스코드는 모두 MIT 라이선스 하에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발판삼아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길 빕니다.

해당 관련 정보는 저의 깃허브를 참고해 주세요.

https://github.com/Nitro1231/MineFish-V2

후기

위 동영상을 올린지 약 3주 정도가 흐른것 같습니다. 공식 배포까지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ㅜㅠㅠ

학업과 학업과 학업과 진행 중이던 플젝과 플젝과 플젝이 겹치고 겹쳐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1차 버전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설명하는 사람마저도 이건 너무 쓰기 어렵다 싶어서 Setting 프로그램을 만드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아마 기존의 사용법을 알고 싶어 하시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복잡한 과정 줄이느라 고생했습니다.

혹시 이마저도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동영상 또한 제작 중입니다. 이것도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그럼 지금까지 MineFishV2 프로그램 설명이었고요!

모두 즐거운 마인크래프트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옵티파인 최신버전 설치를 도와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습니다.

https://nitr0.tistory.com/322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OptiFine)을 설치하는 가장 쉬운 방법 - EasyFine (최신버전 1.16.3 + 옵티파인 ��

안녕하세요. Nitro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옵티파인(OptiFine)을 정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EasyFine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EasyFine은 옵티파인을 정말 �

nitr0.tistory.com

위 포스트에서 더 알아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