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전하고 망토받기! 이전할 시간입니다!

2022. 4. 21. 06:28Game/Minecraft

무언가 다르지 않나요?

Mojang Studios가 Microsoft에 인수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이후로부터, 모장의 게임 마인크래프트에도 상당한 변화가 찾아왔는데요, 그중 가장 큰 변화는 병합으로 인한 로그인 수단의 변화라고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장 계정을 사용하던 모든 마인크래프트 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Xbox 계정 통합 의무화가 되었으며, 지난 2020년도 가을부터 새로 게임을 시작하는 모든 유저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하여 플레이하게 되었죠. 하지만, 셧다운제 때문에 이슈가 되었던 마인크래프트는 "플레이어가 마인크래프트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때까지 한국 계정 이전은 일시적으로 중단" 되었었으며, 세계 각국의 다른 플레이어들이 멋진 망토를 등에 달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우리는 밋밋한 등을 보며 게임을 했었어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말이죠!

 

대한민국에서 모장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전하게 되다

그러던 오늘 모장에게서 한통에 이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모장 계정에 중요한 변경사항이 있다는 이메일이었는데요. Migrate Now라는 버튼이 뜻하듯, 드디어 저의 대한민국 모장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통합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이메일이었습니다. 🎉

 

모장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전하기

계정을 이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하시게 되면 바로 "IT'S TIME TO MOVE TO A MICROSOFT ACCOUNT"라는 제목의 공지가 뜨게 되는데요, 말 그대로 계정의 마소 이전이 준비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Get started"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https://www.minecraft.net/ko-kr/profile

혹은 위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러한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위에 보이는 간단한 5단계의 절차를 통하여 계정을 이전하시면 됩니다. "내 계정 이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일단 모장 계정을 먼저 확인하기 위하여, 연결되어있는 이메일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코드를 입력하시면, 이전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선택하게 됩니다.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또한 확인 절차가 끝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전 완료를 누르시면 모든 이전이 완료되게 됩니다. 한 5분도 안 걸리는 정말 간단한 과정으로 모장 계정을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망토 적용하기

계정 이전의 꽃! 바로 모장에서 마소로 계정을 이전한 사람에게만 주는 망토를 적용시켜 볼 시간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합니다.

그럼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됩니다.

 

Skin 탭에 가셔서 CAPE를 보시면, 바로 Migrator라는 CAPE가 지급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저장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인게임에서 별도의 모드 없이, 망토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