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프로 · 맥북 에어 · 맥미니 공개

2018. 11. 5. 04:27정보\뉴스\이슈


안녕하세요! 여러분! Nitro입니다

오늘은 애플 재품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이 매우 좋아할만한 소식들을 들고왔습니다!

지난 30일 뉴욕 브루클린 아카데미 오브 뮤직에서 열린 애플 이벤트에서 새로운 애플이 3가지의 기기를 추가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재품은 총 3가지로 가장 변화가 많다고 생각하는 아이패드 프로 부터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바뀌지 않은 것은 이름뿐.

처음보면 이게 진짜 아이패드인가 싶을정도로 많은것이 바뀐 아이패드 프로 입니다.


6.9mm 두깨에서 5.9mm까지, 기존 대비 15%나 얇아진 아이패드 프로는 곡면 가장자리를 잃어버렸지만, 또한 얇아진 베젤로 기존대비 0.5인치 정도 화면크기를 넓히거나, 총 25%의 부피감소로 휴대성이 극대화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11인치 기준 500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10시간 배터리의 성능이라고 합니다.


그외에 Neural Engine을 탑재한 A12 Bionic 칩은 거의 PC 수준의 성능을 재공합니다.

애플광고는 곧 PC 버전과 거의 대등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포토샵을 2019년도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5%의 부피감소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속은 꽉꽉 채워넣었더군요, 아쉽게도 디스플레이 스피커는 적용되었지 않지만, 모든 모서리마다 스피커가 장착되어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Face ID는 이제 어느방향에서든 사용자를 인식하고 빠르게 잠금을 해제한다고 하며,


홈버튼을 제거되고 대신 아이폰 X 시리즈처럼 슬라이드 모션으로 대채되었습니다.


또한 무우우우려 무선충전이 적용되고 일체형 디자인, 탭 컨트롤이 적용된 애플팬슬은 여러분들의 필기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놀랍게도 USB C 타입을 선택함으로써, 고해상도 외부 모니터, 카메라등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아이폰등을 위한 외장 배터리로도 사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이패드 프로는 오는 11월 7일 출시되며, 11인치 아이패드는 약 100만원, 12.9인치 아이패드는 약 127만원에 정도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맥북 에어

맥북 에어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가볍고 배터리타임이 긴 장점때문에 많이들 구매하던 노트북입니다.

허나 이번에 새롭게 나온 맥북 에어는 그냥 거의 맥북 프로입니다.


두껍던 베젤은 50% 축소되고, 디자인은 맥북처럼 심플해졌으며, 13.3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전보다 4배 향상된 화면을 통해 더욱 뚜렷한 UI를 재공합니다.


키보드쪽에는 오른쪽 맨 위, 지문인식 센서인 '터치 ID'가 추가되었으며, 애플 페이등을 지원하기 위해 애플의 자체 설계 칩인 'Apple T2 Security Chip'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칩은 SSD에 저장되는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 한다고 합니다.

키보드 자체도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트랙패드는 전보다 20% 더 커졌다고 합니다.


본체의 왼쪽에는 USB C 타입의 썬더볼트3가 2개가 제공되며, eGPU 연결 또한 제공됩니다.


또한 8세대 Intel Core i5 프로세서가 탑제되었으며, 최대 16GB의 메모리, 최대 1.5TB의 SSD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약 10%정도 얇아진 15.6mm 두께에 17% 가벼운 1.25kg의 무게입니다.

이또한 11월 7일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맥 미니

지난 4년동안 업데이트가 없던 맥 미니는 '결코 작지 않은 재탄생'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다시 나왔습니다.


특히 대폭 상향된 성능이 눈에 뛰는데요, 8세대 6코어 인텔 i7 프로세서, 최대 2TB SSD, 최대 64GB 라는 튼튼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약 전작 대비 5배의 성능향상에 따라 쿨링 시스템도 상향된걸로 보입니다.


맥 미니 또한 Apple T2 Security Chip칩이 탑제되어있습니다.


맥미니의 후면부에는 USB C 타입의 썬더볼트가 4개가 탑제되어있으며, 최대 10GB 유선랜, 802.11ac 무선랜과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추가로 2개의 USB 3.1포트와 HDMI 2.0, 음성 입출력 단자또한 존제합니다.


이러한 신형 맥 미니는 썬더볼트에다가 eGPU를 연결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낼수도 있고, 기존성능을 가지고 Xcode나 렌더링작업, 음악 공연, 아트등 여러 분야에서 빠른 속도를 낼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애플답게 가격이 높은것이 단점이지만, 위 3가지의 재품들은 충분히 높은 가격을 지불할만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솔직히 모두 다 탐나는 제품이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