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의 '팰컨 헤비 로켓' 첫 상업비행 성공! 추진체 3개 모두 무사 귀한

2019. 4. 14. 14:57정보\뉴스\이슈

2019년 4월 11일, SpaceX의 팔콘 헤비(Falcon Heavy)의 첫 번째 상용 임무를 추진체 3개의 무사 회수와 본 미션인 Arabsat-A6 인공위성을 궤도에 배치시킴으로써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켓인 팔콘 헤비는 11일 미국 동부 표준 시간대(EDT) 기준 오후 6시 35분 케네디 우주 센터의 39A 발사대에서 발사되었습니다.

팔콘 헤비 로켓에는 중동, 아프리카 및 일부 유럽 지역의 주민들에게 인터넷과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성인 Arabsat-A6 인공위성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인공위성은 6톤밖에 안 되는 무게로, 팔콘 9에서도 인공위성 발사가 가능했지만, 테스트 비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로캣 발사 후 2분 37초가 경과된 시점, 팔콘 헤비의 1단 추진체중 양쪽 사이드의 엔진의 가속이 중단되고 로켓으로부터 분리되었으며, 이 부스터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착륙 지점으로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로켓 발사 3분 38초 후, 나머지 1단 추진체인 센터 코어 엔진의 가속이 중단되고 로켓으로부터 분리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센터 코어 엔진은 저번 테스트 비행에서 착륙을 실패했던 드론쉽에 다시 착륙을 시도합니다.

 

시간은 흘러 발사 후 4분 10초를 가리킬 때, 로켓의 페어링이 분리되고 인공위성 배치의 준비를 마칩니다.

 

미션이 시작된 지 약 7분 50초가량이 지난 후, 분리되었던 팔콘 헤비의 양 사이드 부스터가 SpaceX의 착륙 지점 1, 2에 착륙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twitter.com/i/status/1116553298176118784를 참고해 보세요.)

 

팔콘 헤비의 양 사이드 부스터가 착륙한 지 약 2분 후, 팔컨 헤비의 센터 코어 부스터는 "Of Course I Still Love You" 드론쉽에 착륙하게 되었습니다! 약 1년 전의 팔콘 헤비 테스트 비행에서 실패했던 센터 코어 엔진의 회수를 이번 비행에서 성공시킴으로써 마침내 SpaceX는 팔컨 헤비의 1단 추진체 로켓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팔컨 헤비는 이번의 메인 미션인 인공위성 배치를 향해 달려갑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목포 궤도에 도착한 팔컨 헤비 로켓은, 임무 궤도에 Arabsat-A6 인공위성을 배치함으로써 팔콘 헤비 로켓으로써의 첫 번째 상업 임무를 완수하였습니다.

SpaceX는 2018년 2월에 팔컨 헤비 로켓의 테스트 비행을 시작했으며 Starmen이 탑승한 Elon Musk의 개인 차량인 Tesla의 로드 스터를 쐈습니다. 거의 성공한 것 같았지만, SpaceX는 팔콘 헤비 로켓의 센터 코어 엔진을 드론쉽에 착륙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비행으로 팔콘 헤비가 이제 완벽하고 상용화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증명하는 듯합니다.

[실시간 생방송 다시 보기]

마침내, SpaceX의 팔컨 헤비 로켓은 성공적으로 발사되었으며 무거운 물건을 우주로 운반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