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19] 삼성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무엇??

2019. 2. 21. 08:04정보\뉴스\이슈


안녕하세요! Nitro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어진 삼성의 새로운 기기, 갤럭시 폴드에 관하여 다룰 예정입니다.

[갤럭시 언팩 2019]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삼성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무엇??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또 다른 진화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가 방금 막을 내렸습니다.

'미래를 펼치다'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공개되어진 갤럭시 폴드는 말 그대로 접히는 폰 입니다.

지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에서도 접히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인적이 있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완성품으로써의 첫번째 만남이였습니다.


동영상

디스플레이가 두우우우게?

일단 접힌다는 특징과 겉면과 내부 디스플레이가 탑제됨으로써 더욱 많은 일들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4.6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7.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제되어있습니다.

(참고로 겉면 디스플레이를 커버 디스플레이라 부르는듯 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4.6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7.3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먼저 커버 디스플레이입니다.

일반 핸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커버부분에도 디스플레이가 탑제되어있습니다.

4.6인치의 디스플레이이며, 일반 핸드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이 디스플레이는 내부 부분의 디스플레이로, 폴더의 가장 큰 기술이라고 볼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접혀있던 폰을 열게 되면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던 앱을 7.3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테블릿 모드, 게임, 영화등 멀티 미디어를 제외 하고도 스마트폰에서의 모든 활동에서의 큰 장점을 가져다 줄듯 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의 반응 속도

라이브 동영상에서 폴드 소계에서 상당히 자랑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로 컨텐츠를 즐기고 있다가 더욱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 해서 펼치게 될때의 반응속도인데요.

화면 크기가 바뀌고, 해상도도 바뀌는데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전환을 보여줍니다.


힌지 시스템

이렇게 핸드폰을 접었다 폈다 할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으로서 '힌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튼튼한 내구성으로 몇만번을 접었다 폈다 해도 문제가 없다는듯 합니다.


ONE UI

아마 삼성은 ONE UI를 이 폴드를 위해서 개발한것 일수도 있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작은 디스플레이와 큰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키워주는 역활로써, 폴드에서 얼마나 친화적으로 작동할지 궁금하네요.


카메라

카메라는 총 6개가 들어갔습니다ㅋㅋㅋㅋㅋ

커버 디스플레이 부분에 1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부분에 2개, 그리고 그냥 뒷면에 3개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카메라 성능은 모르겠지만 아마 S10의 카메라 성능들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운드

삼성이 하만카돈을 인수하면서 AKG특별 튜닝 사운드가 탑제될 예정입니다.

스피커는 상단과 하단부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유튜브나 영화 시청시 스트레오로 즐길수 있을듯 합니다.

(있어야 할것이 없다,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정말정말 아쉬운점이라면, 동영상 내에서는 언급이 없었으나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갤럭시 폴드의 하단부분에 3.5mm 이어폰 젝이 보이지 않는것으로 보아 아마도 이어폰젝을 없에게 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쯔음 되어서 새로운 갤럭시 버드를 구성품에 넣어준다는 걸로 보아 과연... 싶은 부분이네요.


Three-App Multitasking

3개의 앱 멀티 태스킹

화면이 단순히 커지기만 한것이 아니라는듯 이 다중앱 멀티 태스킹 또한 강조하더군요.

유튜브 보면서 친구한테 문자하고 웹셔핑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양(아마도..)

(그래도 7.3인치 디스플레이로 게임 광고하는것 보면 게임은 즐길수 있겠죠)

7나노미터 공정의 CPU와 12GB 램, 그리고 512기가바이트의 내부저장장소가 탑제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마 사양에 따라서 램이나 저장공간은 변경되지 않을까 싶네요.


배터리

신기한점은 듀얼배터리임 ㅋㅋ

힌지를 기준으로 양쪽면에 배터리가 탑제되어 있으며, 양쪽 합처서 4,380mAh의 용량을 자랑합니다.


지문인식 센서

아쉽게도 갤럭시 S10에서 보여준 화면 내부의 초음파 샌서는 탑제되어 있지 않은듯 합니다.

전원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통신 모델

LTE와 5G 모델이 있다고 합니다.


판매

가격은 1,980 달러 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으로 환전하면 220만원(2019년 2월 20일 기준)이 넘어가는 가격입니다. (미친;;)

4월 26일부터 판매가 시작될것으로 보이며, 색상은 총 4가지 (Cosmos Black, Space Silver, Martian green, Astro Blue) 라고 합니다.

새로 나운 갤럭시 버드가 번들로 들어간다고 하는듯 하는데 이것이 높은 가격 책정의 원인이 될수도 있겠군요.

[갤럭시 언팩 2019]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삼성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무엇??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또 다른 진화

저한테는 예상에 없던 새로운 재품이라 놀라움이 가득합니다만, 미래의 스마트폰 기능들이 점점 현실화 되고있다고 느껴지는 요즈음입니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1세대 기기에다가 220만원의 놀라운 가격인 제품이 될 터인데, 과연 출시후 평이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아무튼 지금까지 삼성 언팩 라이브에서 주워들은 갤럭시 폴드의 세부 내용이였습니다.

영어를 주워들은거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거나 빼먹은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도 알려주세용)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