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또 다른 진화

2019. 2. 21. 11:12정보\뉴스\이슈


안녕하세요! Nitro입니다.

저번 '갤럭시 폴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갤럭시 S10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갤럭시 언팩 2019]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삼성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무엇??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또 다른 진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폴드' 다음으로 배열을 벗은 갤럭시 S10 입니다.

어째서인지 이번 S10은 랜더링 이미지부터 시작해서 실기 유출, 재품 스팩 그리고 유튜브에 동영상까지 유출되었을 많큼 거의 모든 분들이 언팩을 하기도 전에 대부분의 정보를 알고 있었는데요, 상당수 유출이 안되었던 부분들도 포함이 되어 있을듯 해서 다시 봐도 재미있었습니다.


일단 공식 동영상


Dyanmic AMOLED + Infinity - O display

기존의 각종 센서가 탑제되어 있던 부분들을 최소화 하고, 카메라는 아에 때어서 섬처럼 고립(?)시켜버리고, 스피커는 최대한 위에다가 붙혀서 S8과 S9에서도 많이 얇아졌다고 생각했던 베젤을 거의 없다 시피 줄여버렸습니다.

레이저 커팅 기술을 이용하여 화면에 구멍을 내버리고 거기에 카메라를 탑제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픽셀도 이런식으로 각각 재배치가 되었다는듯 합니다.


HDR 10+

HDR 10+가 탑제되어 있으며, 화면 밝기와 색상등이 최적화 되었다고 합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블루 라이트 필터를 적용시켜 전 대비 42%의 블루라이트를 제거했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

왼쪽은 갤럭시 S9, 오른쪽은 S10입니다.

보시다시피 전채적인 크기는 둘이 비슷하나 베젤의 축소로 화면 크기는 S10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초음파 지문 인식

이제 화면 아레에 내장되어있는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가 사용자의 지문을 눈 깜작할 사이에 인식, 잠금을 해재해 줍니다.

사람들은 하루 평균 150번 정도 핸드폰을 잠금 해제 하는데, 다양한 생체 인식으로 그 속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신러닝 기반으로 지문인식 데이터를 학습하여, 2D, 3D 프린트되어진 가짜 지문으로부터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아쉬운점이라면 스크린 전채 어디에서나 지문을 인식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특정 부분에서만 가능합니다.


ONE UI

사용자에게 더욱 쉽고 간편함을 주기 위한 ONE UI가 탑제되었다고 합니다.

(아마 ONE UI는 S8, S9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에도 많은 변화가 왔습니다.

후면 기준으로 S10e 에는 듀얼 카메라를, S10, S10+, S10 5G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울트라 와이트 카메라

트리플 카메라 탑제로, 총 3단계의 크기로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장면 최적화 기능

AI 카메라 기능 탑제로 인공지능이 장면을 파악, 인식한 후 장면에 맞춰 색감등을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카메라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흔들림을 잡아줄련지 모르겠으나 거의 짐벌쓰는 느낌이 날 정도로 흔들림이 줄어듭니다.


더욱 빨라진 성능

29% 더욱 빨라진 CPU와 37% 더욱 빨라진 GPU를 통하여 앱 실행 속도와 더욱 빠르게 게임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버전은 엑시노스 9820, 해외 버전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칩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최대 1.5TB의 저장공간

최대 12GB의 RAM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앱을 구동할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5TB의 저장공간을 얻을수 있는데요.

1TB 내부 저장소+ 최대 512GB 외부 저장소 = 최대 1.5TB 저장소

가 가능합니다.


배터리

배터리 또한 사양에 따라서 용량이 다르지만, 별도의 칩셋이 배터리의 사용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옵션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과장된것 같지만 24시간 배터리 타임이라고 하네요.


배터리 역 무선 충전 (파워 쉐어, Power Share)


초음파 지문인식 많큼이나 눈에 띄는 기술이였습니다.

무선 충전 모듈이 탑제되어, 다른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아이폰, 스마트워치, 이어버드 등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빅스비 + 빅스비 보이스 언락

더욱 많은걸 배워온 빅스비는 빅스비 루틴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마 구글어시스턴트한테는 이미 있었던 기능인데 이걸 왜 S10 언팩에다가 끼어넣는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이건 쪼금 신기하던데, 목소리를 가지고 휴대폰을 언락하는 기능입니다.

얼마나 정확한지, 보안이 강력한지는 언급이 없었기에 나와보면 알겠죠.


WI-FI 6

더욱 빠른 속도를 가진 와이파이 모듈이 내장됩니다.

최대 10G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1Gbps의 속도를 더 넓은 커버리지와 안정된 신호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5G 무선 통신 기술

기본적인 S10 모델에 더해서 5G 모델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S10E, S10, S10+, S10 5G

총 4종류의 갤럭시 S10이 나오게 됩니다.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 모델이 나오게 되며, 각각 화면 크기, 카메라 세부 사항이 달라집니다.

모델 

화면 크기(인치)

해상도 

S10e

5.8인치 

Full HD 

S10

6.1인치 

QHD+ 

S10+

6.4

QHD+ 

S10 5G 

6.7

QHD+ 


제공 번들

기본 제공 번들이라고 합니다.

후면 케이스와 충전기, 그리고 AKG 이어폰이 번들로 탑제됩니다.

케이스 넣어준것까진 좋은데 번들로 갤럭시 버드는 넣어주지 않는듯 합니다.


가격

가격도 딱 알맞는 듯한 가격입니다.

S10e는 749달러, S10은 899달러, S10+는 9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출고가는 변동 가능합니다.)

어디의 사과와는 확실하게 다른 납득가능한(?) 가격 수준입니다.


이건 무엇

어도비랑도 뭐 해서 앱 만든다는거 같더군요.


기타

일단 3.5mm 이어폰 잭은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쪽으로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진것 같은데 그런쪽으로 잘 몰라서 정보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월 8일 출시 예정이며, 사전 예약 시 갤럭시 버즈를 제공한다고 하니 빨리 ㄱㄱ!

[갤럭시 언팩 2019]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삼성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무엇??

[정보\뉴스\이슈] -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또 다른 진화

이제 더이상 발전할것이 있나 싶었으나, 예상을 깨고 거의 도약을 해버린 S10이였습니다.

사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그리고 세부 사양은 생각보다 누락된것이 많았는데, 직접 찾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타나 잘못된 정보가 본문에 숨어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뿅!


반응형